돌아가기
이전글 다음글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경기 골목 매거진
< 이젠 골목이다 vol.2 >

PROJECT : 일상 여행자를 위한 경기골목여행 가이드
                   경기 골목 매거진 < 이젠 골목이다 > vol.2 발행

전국 9개 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전 국토의 10%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는 경기도. 
한반도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온 경기도에는 풍성한 이야기를 간직한 명품 도시와 그 안에 구석구석 숨겨진 보석같은 골목들이 있습니다. 장인들의 노포와 젊은 창작자들의 작은 가게들, 지역의 자연, 산업 그리고 사람들이 어우러져 변화를 만들어내는 요즘 골목들은 유니크하고 특별합니다. 대형 쇼핑몰, 마트 등 획일적인 도시의 풍경 속에서 비슷한 모습으로 살아가던 우리에게 저마다의 풍경을 자아내는 골목은 새로운 문화로 다가옵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19년부터 경기도의 구석구석 숨어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알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지역 공모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7개의 관광테마골목을 선정하고 이를 육성하는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지역은 수원 화성 행리단길, 안산 원곡동 다문화음식거리, 평택 신장쇼핑로 솜씨로 맵씨로, 김포 북변동 백년의 거리, 이천 도자예술마을 회랑길, 포천 이동갈비골목, 양평 청개구리이야기 거리입니다. 경기도 내 7개 지역의 골목길은 서로 다른 역사와 전통 그리고 독창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흥미로운 거리입니다. 
   
이번 사업은 우수한 콘텐츠를 가진 지역과 사람,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골목에 활력을 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대한민국의 새로운 여행지를 재발견하고 포스트코로나 이후 달라진 여행의 방식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서울을 둘러싸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경기도.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훌쩍 떠날 수 있는 경기도 골목 여행. 더욱 풍성한 이야기로 가득 채워질 경기도의 매력적인 골목길에서 새롭고 따뜻하며 개성 넘치는 일상 여행을 즐겨보세요.


PERIOD : 2020 
PRESENT :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PROJECT PLANNING : TDI
DIRECTOR : KIM IL A 
DESIGN : LIM EUN YOUNG